본문 바로가기
drawing story

[60P] 무관(無冠)의 제왕 - 구상전 입선작

by jineeya 2013. 10. 26.

 

이번 42회 구상전공모대전에 출품해서 입선한 작품입니다. 이미 전시도 끝나고 해서 올립니다.

사진에 빛이 좀 많이 들어가 차이가 있지만 어떻든 전문가가 찍은 거니 저보다는 낫겠죠...^^;

사진 바로 아래 거창한 제목에 대한 작품 설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회 구상전 다른 출품작도 몇 작품 있습니다.

작년에 대상 작품을 봤을 때는 정말 '대상감'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올해는 솔직히 이렇다할 작품을 못찾았어요. 오히려 입선 몇 작품 정도만 눈에 들어오더군요.

함께 즐감하시길~!

 

 

 

 

< 무관(無冠)의 제왕 > 작품 설명

 

인간이 스스로 만들어온 수많은 창조물들은 암암리에 그들의 곁을 함께 해온 존재들의 차용에서부터 유래한다.
한 시대를 풍미한 백제왕의 머리에 씌워진 금관 장식조차 덩굴과 꽃의 문양을 이용해 불꽃의 형태를 구현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형태의 작은 변형을 통해 내재된 이미지 속에서는 나무의 뿌리와 같은 모습으로 표현되어질 수도 있다.
결국 인간이 자신의 권위, 위상, 영향력을 돋보이게 하고 그로 인해 타인 또는 타 존재보다 우월함을 보이기 위한 다양한 창조물의 이면에 역설적이게도 너무나 흔해서 그 가치를 인식하기 어려운 자연의 다양한 모습이 깃들여져있다.

이미지의 차용과 변용, 그리고 그 안에서 다시금 차용된 이미지를 발견하는 과정은 차용의 대상이자 자연으로 대변되는 섭리의 무한함과 유연성을 깨닫게 한다. 인간이라는 섭리의 포함자 역시 마찬가지이다. 섭리의 대변자는 누구나 무관(無冠)의 제왕으로 겸손함과 광대함의 깊이를 가지고 서로 간의 가치를 깨닫는 길에 함께 서있다.

 

 

 

------------------------------------------------------------------------------------------

 

 

< 구상전공모대전 전시회 몇작품 >

 

제 그림입니다. 위 사진과 좀 틀리죠? 그래서 한번 더 올려봤습니다.

 

 

 

 

 

 

 

 

 

 

 

 

 

 

'drawing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완성 100호] 신의 손  (0) 2013.11.17
[완성 10호] 하늘  (0) 2013.11.02
[60P] 무관(無冠)의 제왕 - 구상전 입선작  (0) 2013.10.26
[미완성 10호] 하늘(가제) - 1  (0) 2013.10.13
[완성 4호] 신의 손  (2) 2013.03.24
[완성 4F] 빙경과 설경 사이  (0) 2013.03.23

댓글0